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모음방

잦은 한파와 폭설의 원인-한파 강추위 전국을 꽁꽁. 부산 96년만의 최저,추울때 먹으면 좋은 음료


■  한파  원인-한파 강추위 전국이 꽁꽁,추울때 먹으면 좋은 음료

■    ■

◆ 최근 잦은 한파와 폭설의 원인에 대해 기상청은 “북극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아지면서 차가운 공기가 중위도까지 내려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극의 기온이 차가울수록 북극 상공의 공기 회전이 빠르고 한기가 회전 소용돌이 속에 갇히게 된다. 이에 찬 공기가 북반부 중위도로 내려올 수 없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16일 이후 북극 지방의 기온이 상승하면서 공기 회전력이 약해졌고 찬 공기가 회오리에서 빠져나와 중위도로 내려오고 있다는 것. 기상청 관계자는 “최근 유럽, 러시아, 중국 북부, 미국 등지에서 발생한 기록적인 폭설과 한파도 북극의 한기가 내려왔기 때문”이라며 “북극의 찬 공기가 동아시아에도 머물 것으로 보여 당분간 한반도 역시 한파가 자주 나타나고 중부지방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것으로 전망된다... 

전국 강추위, 이게 바로 완전무장

● 

입력: 2011-01-16 11:41 / 수정: 2011-01-16 11:45

 

부산지방기상청은 16일 오전 최저 기온이 섭씨 영하 12.8도로
1915년 영하 14도를 기록한 이후 96년 만에 최저 기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바람까지 매섭게 불어 체감온도는 영하 19.8도까지 떨어져 부산에는
올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또 강풍주의보와 함께
부산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도 내려졌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상수도관 동파사고도 잇따라 영하 3도까지 떨어졌던
 15일 9건이 접수됐다. 밤부터는 수십 건의 동파
신고가 이어져
부산상수도
본부가 비상근무 체제에 들어갔다.

또 정비소에는 방전된 차량을 고쳐 달라는 신고도 이어졌다

 

 

추울때 먹으면 좋은 음료

추울 때 먹으면 좋은 음료

2011-01-11 15:52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스크랩 twiter metoday

유난히 추운 겨울이다. 추울때 먹으면 좋은 음료로 강추위가 연일 이어지는 겨울철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 질병에 걸리기 쉽다.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홍삼 라떼, 겨울철 피부 관리에 좋은 견과류 넣은 도넛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철 파워 간식을 추천한다.

▶홍삼음료로 원기 회복=스무디킹에서는 추운 계절을 맞아 건강 음료 ‘리얼 홍삼 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홍삼은 체내 독성 물질을 해독하는 사포닌 성분이 인삼보다 많이 함유돼 있어 겨울철 원기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스무디킹 리얼 홍삼 라떼는 풍성한 우유 거품이 홍삼과 함께 어우러져 홍삼 고유의 쓴맛을 완화시켜준다. 홍삼 라떼 외에도 홍차라떼, 다크초코 라떼, 녹차 라떼 등 원재료의 맛을 살린 리얼 클래식 라떼 4종과 딸기, 포도, 애플, 망고, 레몬 등 과일의 맛을 풍성한 우유 거품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리얼 후르츠 라떼 5종이 있다. 




[홍삼음료] 피로회복 등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과일과 발효 홍삼을 첨가해 기존 꿀음료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견과류로 영양분 보충-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겨울철 부족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건조한 피부를 윤기 있게 하는 효과가 있다. 국내 도너츠 브랜드 링팡도너츠에서는 최근 호두를 가미한 도너츠 ‘호두팡’을 출시했다. 호두팡은 달콤한 단팥에 호두가 박혀 있어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고, 호두와 팥의 영양분도 섭취할 수 있어 든든한 아침 식사용으로도 좋다. 또 농협에서 출시한 국내 최초 쌀 요구르트 ‘쌀요’ 호두땅콩맛은 호두와 땅콩 등이 함유돼 있어 일반 요구르트 보다 맛이 진할 뿐만 아니라 쌀 농축액이 10% 함유돼 식사 대용으로 먹기도 좋다.

▶바나나로 체중 관리와 영양 보충 동시에=겨울철에도 손 쉽고 저렴하게 섬유질을 섭취하려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를 주목해 보자. 한국델몬트후레쉬프로듀스는 지난달 말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고품질의 ‘델몬트 클래식’ 바나나를 출시했다. 델몬트 클래식은 ‘번치’라고 불리는 바나나 다발의 위쪽에서 자라는 과실만 엄격하게 선별한 고품질 바나나로 기존에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던 바나나에 비해 크기가 1.5~2배 크다. 또 개화 후 다른 바나나 송이들보다 먼저 생성돼 햇빛과 바람을 듬뿍 받는 위치에서 오랜 기간 광합성을 거쳤기 때문에 맛과 영양도 우수하다.

{출처-헤럴드 경제}

'생활정보모음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여행 추천지  (0) 2011.01.19
닭도리탕 요리법 -엄선 3가지  (4) 2011.01.17
설날 그림/설날 이쁜그림 모음  (19) 2011.01.16
설 차례상 차리는 법  (0) 2011.01.15
성 필립보 생태학교  (0) 2011.01.13